아미노산은 우리 몸의 구성비를 보면 수분 70%, 단백질 20%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쇼핑 Q&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쇼핑 Q&A

아미노산은 우리 몸의 구성비를 보면 수분 70%, 단백질 20%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익명 댓글 0건 조회 296회

본문

아미노산은 우리 몸의 구성비를 보면 수분 70%, 단백질 20%로 구성되어 단백질은 물 다음으로 많은 양을 차지합니다. 단백질은 면역 관리와 근육 형성에 중요한 요소이며 '단백질'은 '풍부한 아미노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기본 단위로, 단백질은 여러 개의 펩티드 결합이 연결된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음식을 섭취해서 단백질이 체내에 들어오면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흡수되고, 소화 과정을 거치며 분해된 아미노산은 다시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이용됩니다. 단백질이 분해되어 흡수되고 간에서 대사가 이루어지면서 아미노산으로 변하기 때문에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간 부하에 영향이 다릅니다.


아미노산은 크게 필수 아미노산, 비필수 아미노산, 조건적 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됩니다. 이 중 몇 가지 아미노산 종류와 그 효능을 살펴보겠습니다:


1. 필수 아미노산 (9가지):

    - BCAA (Branched Chain Amino Acids): 근육 보호와 회복에 중요합니다.

2. 비필수 아미노산 (11가지):

    - 이소류신: 면역 기능, 혈당 조절, 상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 류신: 단백질 합성, 근육 손실 예방, 간 기능 향상에 관여합니다.

    - 리신 (라이신): 근육 생성, 성장, 조직 복구에 필요합니다.

    - 발린: 뇌 기능, 근육 강화, 신체 성장을 촉진합니다.

    - 메티오닌: 지방 분해, 지방간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 필수적이며, 건강한 단백질 섭취를 위해 다양한 음식과 영양제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Copyright © insure-k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