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실손보험의 내용과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익명 댓글 0건 조회 1,665회본문
3세대 실손 보험은 2021년 6월 30일까지만 판매되었습니다.
현재는 제4세대 실손만 가입할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제3세대 실손을 가입, 유지하고 있기에 제3세대 실손의료비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3세대 실손인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가입 또는 (착한실손) 전환한 시기를 보면 됩니다.
2018년 4월 1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 새로 가입했거나 착한실손으로 전환하신 분들은 모두 제3세대 실손을 유지 중이신 것이고,
2017년 4월 1일부터 2018년 3월 31일까지는 실손 단독 상품과 특약형이 공존하였으므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장점
--
갱신 보험료가 저렴합니다1. 이는 보장 내용과 보장 범위가 줄어든 대신 갱신 보험료가 저렴해진 결과입니다.
3세대 2번 실손보험부터는 이전 실손보험에서는 보장받지 못했던 우울증, 공황장애, ADHD 등 정신질환에 대한 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점
--
보장 내용이 가장 헷갈립니다. 가입 시기에 따라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가입한 3세대 실손보험 가입 시기를 보험 증권을 통해 정확한 세 확인해야 제대로 된 보장이 가능합니다.
3세대 1번 실손 의료비는 15년마다 미래 시점에 변경되는 실손 의료비 상품의 보장 내용으로 다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즉, 15년마다 내가 가입하게 되는 실손 의료비의 상품 내용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3세대 실손 의료비는 만기 주기가 바뀌었고 급여, 비급여 항목을 분리해서 보장합니다.
3세대 3번 실손 의료비의 가장 큰 특징은 비급여 3대 항목이라 불리는 도 수치료/체외 충격파, 비급여 주사, MRI/MRA가 특약으로 분리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장단점을 고려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보험회사나 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