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건강보험"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앱으로,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에 관련된 다양한 민원 서비스입니다. > 보험 Q&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험 Q&A

"The건강보험"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앱으로,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에 관련된 다양한 민원 서비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익명 댓글 0건 조회 202회

본문

"The건강보험"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앱으로,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에 관련된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앱을 통해 건강검진, 치료, 약물 복용 이력 등을 확인하거나, 보험료 조회 및 납부, 환급 조회 및 신청, 자격 증명서 발급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요양보험 관련 민원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민원 서비스: 자격 증명서와 보험료 납부 확인서 등 5가지 종류의 증명서를 제출 기관에 팩스로 보낼 수 있습니다. 보험료 조회 및 납부, 환급 조회 및 신청, 치료 내역 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Health iN: 자신과 가족(영유아 포함)의 건강검진, 치료, 약물 복용 이력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 연령과 질병 위험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국민 건강 알림 서비스를 통해 주요 질병(8가지)의 지역별 위험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혈압, 혈당 등을 직접 기록하거나 기기를 연동하여 건강을 꾸준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장기요양보험: 장기요양 인증 신청, 등급 결정 결과, 가정 내 혜택 서비스 이용 내역 확인 등 다양한 장기요양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고객 센터: 문의사항과 불만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상담 게시글을 등록하거나, 채팅 상담, 청각 및 언어 장애인을 위한 수화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 중심의 산업단지를 만들기 위해 국민 제안과 국민 토론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의 효율적인 예산 관리와 감축을 위한 보고/제안, 부당한 청구를 한 의료기관/장기요양기관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공동, 금융, 사설, 건강보험 증명서 등 8가지 다른 인증 방법으로 로그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질병별 지역 위험을 알려주는 건강 알림 정보를 위젯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빠른 작업 기능을 사용하여 증명서 발급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앱 사용에 필요한 접근 권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필수: 저장 공간(사진, 미디어, 파일 접근 권한을 가진 증명서를 저장하고, OS가 조작되었는지 확인하여 보안을 강화하는 데 사용)

- 선택: 마이크(수화 상담 연결 및 음성 검색에 사용), 신체 활동(걸음 수), 위치(병원이나 지점 등 주변 정보 검색에 사용), 카메라(수화 상담 연결에 사용), 기타(블루투스(혈압, 혈당, 걸음 수 등록), 진동 등)


앱 사용에 필요한 접근 권한을 동의하지 않아도 "The건강보험"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일부 서비스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Copyright © insure-k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