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 의지' 바이든, 지지율 돌파구 안보여…경제가 발목 > 보험 Q&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험 Q&A

'재선 의지' 바이든, 지지율 돌파구 안보여…경제가 발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민영 댓글 0건 조회 541회

본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8개월째 40% 초반 박스권에 갇히면서 오는 11월 중간선거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미 갤럽 홈페이지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달 1~19일 조사에서 41%의 지지율을 기록하는 등 임기 2년차 1분기 평균 지지율이 41.3%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아이젠하워 전 대통령 이래 이 시기 현직 대통령 지지율로는 두 번째로 낮은 겁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초 반년간은 50% 이상의 지지를 받았지만 지난해 9월 이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달 초 한 여론조사에서는 33%까지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문제는 '허니문 효과'가 끝난 집권 2년 차에는 대체로 지지율이 하락하며 특히 중간선거를 앞두고는 통상적으로 대통령의 지지율이 상승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대로라면 중간선거에서 민주당이 상원과 하원에서의 과반 의석을 유지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고 갤럽은 밝혔습니다.

지지율 부진은 코로나19 재유행과 공급난, 인플레이션 등 경제 상황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됩니다.


http://n.news.naver.com/article/422/000054003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Copyright © insure-k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