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1천명 있던 우크라 쇼핑센터 폭격…13명 사망(종합2보) > 보험 Q&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험 Q&A

러, 1천명 있던 우크라 쇼핑센터 폭격…13명 사망(종합2보)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본문

http://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272712?sid=104


(이스탄불·뉴욕=연합뉴스) 김승욱 강건택 특파원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중부의 쇼핑센터를 미사일로 공격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이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텔레그램을 통해 우크라이나 중부 폴타바 주(州) 크레멘추크 시의 쇼핑센터에 러시아 미사일이 떨어졌다고 전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미사일이 떨어질 당시 쇼핑센터에 1천 명이 넘는 사람이 있었다"며 쇼핑센터에서 화염과 검은 연기가 치솟는 영상을 게재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쇼핑센터가 화염에 휩싸여 있고 소방대원들이 진화 작업 중"이라며 "희생자 수는 상상조차 하기 어렵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이곳은 러시아군에 어떤 위협도 되지 않으며, 전략적 가치가 전무하다"며 "러시아군에 인간성을 바라는 것은 부질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비탈리 멜레츠스키 크레멘추크 시장은 이번 공격으로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으나, 구체적인 사상자 수는 공개하지 않았다.


이후 드미트로 루닌 폴타바 주지사는 성명을 내고 "최소 13명이 사망하고 40명 이상이 부상했다"며 "21명이 병원에 입원했다"고 밝혔다.


이어 "부상자 중 6명은 위중한 상태이며, 어린이 2명을 포함한 나머지 부상자는 입원하지 않고 진료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인구 약 21만7천 명의 크레멘추크는 우크라이나에서 가장 큰 정유시설이 있는 공업 도시다.


이와 별개로 우크라이나 리시찬스크주의 세르게이 가이다이 주지사가 이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 위치한 리시찬스크을 로켓으로 공격해 최소 8명의 시민이 사망했다고 밝혔다고 AFP 통신 등이 보도했다.


가이다이 주지사는 텔레그램 메시지를 통해 "러시아는 오늘 물탱크에서 물을 받기 위해 모여있는 사람들을 향해 다연장 로켓을 발사했다"면서 "8명의 주민이 사망했으며 21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말했다.


리시찬스크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을 완전히 장악하기 위해 목표로 삼고 있는 지역이다.


한편,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이번 미사일 공격을 논의하기 위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긴급회의 소집도 요청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