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은 현재 소유 중이거나 소유 예정인 주택을 보험사에 담보로 제공하고 받는 대출입니다. > 쇼핑 Q&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쇼핑 Q&A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은 현재 소유 중이거나 소유 예정인 주택을 보험사에 담보로 제공하고 받는 대출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익명 댓글 0건 조회 107회

본문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은 현재 소유 중이거나 소유 예정인 주택을 보험사에 담보로 제공하고 받는 대출입니다. 이 대출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장점:

1. 높은 DSR 및 LTV: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은 1금융권 은행에 비해 높은 DSR(Debt Service Ratio) 및 LTV(Loan-to-Value)를 적용받습니다.

2. 취약 차주도 대출 가능: 무직자, 저소득자, 저신용자, 고령자 등 취약 차주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3. 고정금리로 대출 가능: 변동금리와 큰 차이 없는 고정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4. 금리 예약 (대출예약제) 가능: 대출 예약제를 활용하여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건축물 종류 제한: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건축물의 종류가 제한적입니다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2. 금리 하락기에 불리: 고정금리로 이용하는 경우 금리 하락기에는 불리할 수 있습니다.

3.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것보다 신용점수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클 수 있습니다.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은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선택해야 하므로 상세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험사나 금융기관과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Copyright © insure-ko.com All rights reserved.